Expectation
1. 디자인은 클라이언트들의 희망사항, 예산, 사용행태 등의 요소들을 디자이너가 정한 방정식 안에 적절히 분배하여 솔루션(디자인)을 도출해내는 것입니다.
2. 하지만 위에 나온 중요 요소들을 충족하였다고 해서 클라이언트들이 디자인을 만족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우리에게 말하지 않은 기대치(Expectation)라는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3. 때문에 디자인은 클라이언트들의 기본적인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것을 넘어 그들의 기대치(Expectation)에 부합해야 성공한 것입니다.
4. 디자이너들은 클라이언트들의 기대치를 잘 파악해야 하며 명확한 대화를 통해 막연한 혹은 비현실적인 기대치를 현실적인 기대치로 변화시켜야 합니다.
5. 클라이언트들의 기대치와 디자이너의 디자인이 매치되도록 하는 방법은 클라이언트가 디자인을 완성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도울 때의 포지션은 앞에서 끌어갈 수도 있고 옆에서 조력할 수도 있습니다.
6. 디자인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들이 적극 참여하여 본인들의 기대치에 충족하는 것들을 찾아내도록 도와주어 그들이 공간을 완성하도록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는 디자이너의 쇼케이스가 아니기 때문이죠.
'메종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종노트] Light (0) | 2020.03.14 |
---|---|
[메종노트] Texture (0) | 2020.02.26 |
[메종노트] Trust (0) | 2020.02.19 |